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기업 분석

KOSDAQ 270870 : 뉴트리 기업분석

이번에 알아볼 기업은 뉴트리입니다.

한 동안 분석할 기업들은 제가 필터 검색을 통해 나온 기업들입니다.

 

1. 어떤 회사인가?

 

뉴트리하면은 어떤 영어 단어가 생각나시나요? 저는 보자마자 Nutrition(영양)이 생각이 나네요. 물론 실제 이름은 NewTree 입니다 ㅎㅎㅎ 뉴트리는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하고 유통하는 기업이며 특히 뷰티와 관련된 제품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피부건강(뷰티), 다이어트, 건강지향적인 슈퍼푸드 식품군, 기능성 식품의 4가지 제품군으로 홈쇼핑, 온/오프라인, TM(텔레마케팅), 네트워크마케팅판매 등의 B2C 및 오프라인의 B2B 경로를 통해 판매하고 있네요.

 

대표자 김도언/박기범 설립일 2001년 04월 12일
기업규모 중소기업 기업형태 코스닥
매출액 1,901억 영업이익 235억
당기손익 194억 신용등급 양호 (2021.04)
사원수 107명(2021.09) 상세업종 건강 기능식품 제조업

 

2. 재무제표 분석

뉴트리 재무제표

매출액이 2019년부터 꾸준히 성장하고 있네요.  영업이익, 순이익, ROE 모두 좋아보입니다. 부채비율도 70% 미만으로 아주 양호한 모습을 보이며, 당좌비율 역시 100%를 한참 웃도는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네요. PER은 갈수록 줄어드는 모습을 보이는데 매출액에 비해 주가가 따라오지 못하는 모습을 보인다고 생각할 수 있겠네요. 배당률은....없는 것보다 좋기는 하겠지만 의미가 없는 수준이네요.

 

3. 업종분석

회사의 재무제표는 좋아보이지만 걱정이 되는 업종입니다. 국내의 뷰티 업계가 화장품에서 이너뷰티 쪽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만 무섭게 중국이 따라오고 있네요. 최근 아모레의 부진은 중국의 입김이 크겠지만 중국 내에서 화장품 산업이 많이 따라왔던 점이 더 본질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마 중국도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이너뷰티 쪽으로 방향을 틀지 않을까....걱정이 더 크네요.

 

4. 주가흐름

 

상당히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고점 대비 약 50%가 빠졌고 거래량도 말라가는 모습을 보이지만 지금 살짝 고개를 들고 있는 모습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바닥을 몇 번 찍고 반등한 것을 보니 투자하기 좋은 시점으로 보입니다.

 

5.종합평가

솔직히 건기식과 제약 산업에 몸담고 있어 불신이 더 큰 저라서 좀 부정적으로 보게 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는 점, 재무제표가 훌륭한 점, 고점 대비 50% 빠진 점, 코로나가 거의 끝나가게 되는 점을 생각해보면 투자하기에 좋은 시기 같습니다. 특히 최근 넷플릭스에 국내 드라마들이 전세계적으로 흥행을 끌면서 K-뷰티에 대한 관심도 많아졌고요. 물론 수혜를 직접적으로 받는 것은 화장품이겠지만 뷰티 건기식도 좋아 보입니다.

 

*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